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계 최대의 도시, 뉴욕 지역 구분과 관광 명소

by _밀러_ 2024. 11. 5.

뉴욕은 미국을 대표하는 도시 중 하나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최대 도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인종, 문화가 섞여있는 뉴욕은 여행할 곳도 많은데요, 오늘은 뉴욕의 관광 명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명 드라마 '프렌즈'나 '가십걸', 영화 '비긴 어게인' 등에 나왔던 곳들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뉴욕의 지역 구분

맨해튼: 뉴욕의 중심지로, 유명한 랜드마크가 많이 위치해 있습니다. 맨해튼은 다시 아래에서부터 다운타운, 미드타운, 업타운으로 구분됩니다. 다운타운에는 금융 중심지인 월 스트리트와 예술가들이 모여 살던 동네인 소호가 있습니다. 타임스퀘어와 코리아타운은 미드타운에 위치해 있으며, 업타운은 고급 주택가로, 센트럴파크를 기준으로 어퍼 웨스트사이드와 어퍼 이스트 사이드로 구분됩니다. 미국 드라마 '가십걸'을 보신 분들이라면 어퍼 이스트 사이드라는 지명에 익숙하실 텐데요. 가십걸의 내용이 어퍼 이스트 사이드에 사는 부유한 십 대들의 생활입니다.

브루클린: 맨해튼 바로 옆에 있는 브루클린은 맨해튼보다 개성있고 예술적인 지역입니다. 윌리엄스버그와 덤보가 유명한데, 덤보에서 맨해튼 브리지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것이 필수 코스입니다. 

퀸스: 맨해튼에 위치한 숙소가 너무 비싸다면 퀸스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특히 롱아일랜드 시티에서는 맨해튼의 스카이라인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동물원과 식물원이 있는 브롱스와 자유의 여신상이 있는 스태튼 아일랜드가 있습니다.

 

뉴욕의 관광 명소

타임스퀘어: 화려하고 반짝이는 전광판들로 가득한 타임스퀘어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삼성 광고가 있는 곳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밤이 되면 특히 더 활기차며 붐비고, 길거리 공연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주변에는 옷가게나 기념품 상점들이 많습니다.

센트럴 파크: 중앙 공원이라는 의미답게 맨해튼 한 가운데 남북으로 길게 위치한 거대한 공원입니다. 이렇게 비싼 노른자 땅에 큰 공원이 있다는 것이 신기하기도 한데요, 고층 빌딩으로 빼곡한 뉴욕 도심지 안에 있어 현지인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이 센트럴 파크를 기준으로 서쪽은 어퍼 웨스트사이드, 동쪽은 어퍼 이스트 사이드로 구분되기도 합니다. 공원 안에는 호수나 분수, 동물원, 회전목마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습니다. 잔디밭 위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고, 공연도 많이 진행됩니다. 센트럴 파크는 매우 크기 때문에 걸어서 다 보기는 어렵습니다. 근처에 자전거를 대여해 주는 곳들도 있으니 이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꼭 편한 신발을 신고 가세요!

자유의 여신상: 뉴욕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입니다. 미국 독립 기념으로 프랑스에서 제작해서 선물한 이 자유의 여신상은 스태튼 아일랜드 리버티 섬에 위치해있어, 페리를 타고 이동해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페리 종류에 따라 자유의 여신상 앞으로 지나가기만 하는 것도 있고, 섬에 내려 자유의 여신상을 바로 앞에서 관람할 수 있는 것도 있으니 원하는 페리 상품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브루클린 브리지: 맨해튼과 브루클린을 잇는 다리인 브루클린 브리지는 무려 1883년에 완공된 다리입니다. 맨해튼 쪽의 풍경이 아름다워서, 브루클린에서 시작해 맨해튼 쪽을 바라보며 산책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걸어서 약 30분 정도 소요되는데, 중간중간 사진을 찍으면서 여유롭게 걸으려면 넉넉하게 한 시간 정도 잡는 것이 좋습니다. 브루클린 브리지 아래쪽 강변에 공원이 있는데, 이 공원을 둘러보고 근처의 줄리아나스에서 피자를 먹은 후(디저트도 필요하다면 바로 근처에 브루클린 아이스크림 팩토리가 있습니다) 브루클린 브리지를 산책하는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자연사 박물관: 뉴욕에는 많은 박물관과 미술관이 있어 그 중 몇 군데는 꼭 여행 일정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사(Natural history) 박물관은 영화 '박물관에 살아있다'의 배경으로 나왔던 곳으로, 역사나 과학에 관심이 없어도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공룡 전시관과 지구 및 우주 전시관, 해양 생물, 인류, 세계 각국의 문화, 광물, 동물, 곤충 등 매우 다양하고 광범위한 주제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어떤 전시를 중점적으로 볼 것인지 정해서 가야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은 공룡 전시관입니다.